https://techblog.woowahan.com/14072/
(우아한 기술 블로그 모집 글)
우아한테크코스 신입생 모집이 시작되었다!
이전부터 우테코는 잘하는 사람들만 가는 곳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항상 지원할 생각조차 못하고 있었는데, 입학설명회를 들어보니 우테코는 잘하는 사람이 아닌 열정적인 사람을 뽑는다는 걸 알게되었다! 그래서 나도 용기내서 이번에 지원하게 되었다.
모집 인원
2024년 6기 모집은 웹 백엔드, 웹 프론트엔드, 모바일 안드로이드 3가지의 분야로 나뉘고, 총 150명 내외로 모집한다고 한다.
- 웹 백엔드: 85명 내외
- 웹 프론트엔드: 40명 내외
- 모바일 안드로이드: 30명 내외
입학설명회를 들어보니 경쟁률이 상당했다. 허수들이 포함될 수도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적지 않은 숫자의 인원이 지원했던 걸로 기억한다.
선발 일정
이런 선발 과정을 거친 후 내년 2월에 6기 교육 시작된다. 현재는 10월 17일이니까 이틀뒤에 프리코스가 시작된다. 프리코스는 이전 기수부터 코딩테스트를 보지 않고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바뀌었다고 한다.
선배님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프리코스를 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시간이 없거나 우테코를 올 수 없으신 분들도 일단 신청해서 프리코스를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다!
입학 설명회 내용
https://www.woowacourse.io/f4f88d91-dfab-44c1-a230-9546454a1f27
10월 5일에는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때 나는 서울에 올라갈 수 없는 상황이라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를 시청했다.
입학설명회에서 우테코에서 뭘 배우는지와 서류작성 시 중요하게 보는 내용 등을 잘 설명해준다. 우테코를 지원하려고 한다면 입학설명회 시청은 필수인 것 같다.
우테코 이전 기수 졸업생들이 나오셔서 우테코에서 뭘 배우는지와 지원서에 작성한 내용 등을 알려주는데 정말... 너무 부러웠다(+ 우아한형제들에 취업도 하심). 입학설명회를 듣고나면 나도 꼭 6기에 합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입학 설명회가 끝나자마자 서류를 쓰러 갔다😁😁
우테코 서류
서류접수는 10월 6일부터 10월 16일까지였다. 지원서 문항은 총 4개이고, 각 1000자씩 쓰면 됐다.
글솜씨가 부족했던 나는 10일 내내 서류작성에 시간을 쏟아부었다. 서류에 기입해야할 내용은 크게 4가지다
1. 효과적인 학습 방식과 경험
2. 성장 중 겪은 실패와 극복
3. 오랜 시간 몰입했던 경험 그리고 도전
4. 원하는 프로그래머 모습
(이번모집은 4번 문항이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한다.)
입학설명회 처음에 포비님께서 몰입을 엄청나게 강조하셨다. 코치님들이 지원서 작성에 대해 이야기 해주실 때도 몰입을 엄청 강조하셨으니 3번이 가장 중요한 문항인 듯 했다. 게다가 몰입경험의 경우 지원서에 증빙자료를 따로 첨부하는 링크도 있다.
나는 오랜시간 몰입했던 경험이 없어서 고민하다 단기간이라도 엄청 몰입했던 이야기를 적었다. (내 진심이 닿았길...)
지원을 완료하면 이런 이메일이 온다.
우테코에 최종합격하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열심히 프리코스를 해보려고 한다. 시간을 다 갈아넣어서라도 프리코스에서 배울 수 있는 걸 다 배우고 멋진 개발자가 될 거다!